[14일 설 특집 TV가이드]KBS 과속스캔들, SBS 스타 댄스대격돌 외

이데일리SPN 기자I 2010.02.12 09:39:47
▲ 과속스캔들

[이데일리SPN 제공] ◇다큐멘터리 `2010 호랑이가 돌아왔다` KBS 1TV 오전 8시10분

용맹한 백수의 왕이자 공포의 상징, 한민족의 든든한 수호신이면서 오랜 시간 우리 민족과 함께 해온 친구 같은 존재인 호랑이. 60년 만에 돌아온 백호 해를 맞아 다양한 얼굴을 갖고 있는 호랑이에 대해 살펴본다.

◇영화 `과속 스캔들` KBS 2TV 오후 10시25분

잘 나가는 아이돌 출신 라디오 DJ 남현수(차태현 분)에게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딸이라 우기는 황정남(박보영 분)이 나타난다. 서른여섯과 스물두 살, 이들의 나이는 불과 열네 살 차이밖에 나지 않고 게다가 황정남에게는 여섯 살짜리 아들 황기동(왕석현 분)까지 있다. 서른여섯 살의 나이에 졸지에 할아버지가 돼버린 남현수는 이 당황스러운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까.

◇ 설 특별기획 `음식 韓류, 세계로 날다` MBC 오전 7시20분

한식의 세계화를 고민해보는 프로그램.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진출에 성공한 한식 레스토랑을 찾아가 비법을 탐구해보고 한국의 실정과 비교해 봄으로서 음식 한류의 가능성을 타진해본다.

◇ `아마존의 눈물` MBC 오전 9시30분

20%가 넘는 경이로운 시청률을 기록한 환경 다큐 `아마존의 눈물` 1~3부와 에필로그를 설 연휴기간 연속해서 본다. 개발이라는 이름으로 파헤쳐져 본래의 모습을 잃어가는 아마존강 유역의 모습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원시부족의 이야기를 통해 환경 파괴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비담 역으로 인기를 모은 배우 김남길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설날인 14일에는 2부 '사라지는 낙원'이 방영된다.

◇ `적벽대전 2` MBC 오전 10시 30분

유비의 책사 제갈량은 손권과의 동맹에 극적으로 성공하고, 손권 휘하의 명장 주유와 함께 조조군을 크게 물리친다. 제갈량은 지략을 발휘해 빈 배로 10만개의 화살을 구해오고, 주유도 심리전을 통해 조조 스스로 최고의 장수 목을 치게 한다. 거듭된 호재로 유비와 손권의 연합군에게 승리가 보이는 듯하지만….

◇ `스타 댄스대격돌 춤봤다!` MBC 오후 11시

최강의 댄스 신을 찾아라! 오상진 아나운서와 황정음, 김신영, 신봉선의 재치 있는 진행 아래 최고의 춤꾼들이 끼를 발산한다. 춤신 팀과 춤왕 팀으로 나뉘어 최고의 무대를 선사한다. 짐승돌의 파워 댄스와 걸그룹의 섹시 댄스 대결이 볼거리. 2PM,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애프터스쿨, 티아라, 비스트, 김종민, 천명훈, 노유민 등 출연한다.

◇ '용구라환의 빅매치' SBS 오후 11시

열애설·성형설·가십과 루머 등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연예계를 주제로 연예인들과 연예부 기자들이 입담 대결을 벌인다.

방송 사상 처음으로 연예인과 연예부 기자 각각 20명이 한 자리에 모여 집단 토크쇼를 벌이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에는 '연예인을 홧병 나게 했던 기사' '기자가 폭로하는 연예인의 가식' '기자가 사랑을 느꼈던 스타' 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됐다.

김용만 김구라 신정환 등 세 명의 베테랑 MC를 주축으로 2AM의 조권, 제국의 아이들, 레인보우 등 아이돌 그룹 멤버들과 김창렬 홍록기 솔비 길 박상면 천명훈 등 연예계 각 분야에서 활약중인 스타들이 출연, 각 언론사 연예부 기자들과 열띤 토론을 펼친다.

◇ 설날특선영화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SBS 밤 12시 45분

13세가 된 해리 포터는 또 한 번의 여름 방학을 이모 가족인 더즐리 일가와 우울하게 보내야 했다. 물론 마법을 쓰는 건 일체 금지다. 하지만 버논 이모부의 누이인 마지 아줌마가 더즐리 가를 방문하면서 상황은 변한다. 위압적인 마지는 해리에겐 늘 공포의 대상. 마지 아줌마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던 해리는 급기야 '실수로' 그녀를 거대한 괴물 풍선으로 만들어 하늘 높이 띄워 보내버리고 만다.

이모와 이모부에게 벌을 받을 것도 두렵고, 일반 세상에선 마법 사용이 금지돼 있는 것을 어겼기 때문에 호그와트 마법학교와 마법부의 징계가 걱정된 해리는 밤의 어둠 속으로 도망치지만 순식간에 근사한 보라색 3층 버스에 태워져 한 술집으로 인도된다. 그 곳에서 만난 마법부 장관 코넬리우스 퍼지는 해리를 벌주는 대신 호그와트 학교로 돌아가기 전에 주점에서 하룻밤을 보낼 것을 강권한다.

◇ `스타재발견 미공개 NG극장` OBS 오전 9시50분

개그맨 유상무의 진행으로 스타들의 숨겨진 뒷이야기가 낱낱이 밝혀진다. 최근 1년간 화제가 된 연예인의 모습과 명장면 속에 숨은 이야기 등이 소개된다. 또 OBS 연예정보 프로그램 `독특한 연예뉴스`에서 만난 톱스타들과의 인터뷰 중 생긴 깜짝 돌발 상황도 함께 선보여질 예정이다.

◇ `공부의 신` tvN 오전 9시

설을 맞아 KBS 드라마 `공부의 신` 12회 전편이 연속 방영된다. 월화드라마 시청률 정상을 이어가고 있는 '공부의 신'을 단 하루만에 마스터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드라마는 '병문고'에서 바닥을 기는 열등생들이 특별반에 들어가 최고 명문대 진학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그린다.

◇ 영화 `키친` 올리브 오후 2시

펀드매니저 상인(김태우 분)은 요리사의 꿈을 위해 회사를 그만 둔다. 상인은 레스토랑 오픈을 앞두고 프랑스에서 만났던 자유분방한 성격의 두레(주지훈 분)를 한국으로 초대하는데, 두레는 상인의 애인 모래(신민아 분)를 보고 한 눈에 반해버린다. 주방을 공유하게 된 두 남자와 한 여자가 펼치는 달콤 쌉싸래한 시크릿 로맨스.

◇ 영화 `인디아나 존스` CGV 오후 3시

'인디아나 존스' 4편이 모두 방송된다. CGV는 14일을 `인디아나 존스 데이`로 정하고 오후 3시부터 밤 12시까지 4편을 연속 방송한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와 제작자 조지 루카스, 그리고 주인공 해리슨 포드의 황금 결합이 만들어낸 자타공인 역사상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다. 이번에 방영되는 4편 가운데 특히 '인디아나 존스 4-크리스탈 해골의 왕국'은 안방극장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것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영화 `노잉` OCN 밤 12시

영화 `노잉`이 TV 최초로 공개된다. `노잉`은 미래의 재앙을 예측하는 메시지를 알게 된 대학교수가 그 재앙을 막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그린 SF 스릴러물이다. `케서방`이라는 친숙한 별명을 갖고 있는 니콜라스 케이지가 주연을 맡았다. 2009년 개봉작, 러닝타임 121분.


▶ 관련기사 ◀
☞[13일 설 특집 TV가이드]MBC 스타천하장사, KBS 이병헌이 있다 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