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렌즈 UV경화 제작공정은 아이엘사이언스가 2019년 한국·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의 국책 연구 사업자로 선정돼 이스라엘의 혁신기업 폴리머 지와 공동 수행한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기존에는 액상 실리콘으로 실리콘렌즈를 생산하기 위해 오븐에서 두 번의 열 경화 과정을 거쳤다. 반면 새로 개발한 방식은 특정 파장대의 UV(자외선) LED광을 이용해 실리콘을 속성 경화하는 신기술로서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생산성을 기존 대비 240% 높였다.
해당 기술은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미 특허 및 NET(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엘사이언스는 최근 미래형 자동차 전장부문에 실리콘렌즈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송성근 대표가 대통령의 영국 국빈방문 경제사절단에 참가해, 현지 기업인 폴리머 옵틱스와 조인트벤처 설립을 포함한 포괄적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향후 영국 및 유럽자동차 시장을 함께 공략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면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해 수요기관에 보다 쉽게 공급할 수 있는 혜택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기준 전체 조달 발주액 200조원에서 우수제품 의무구매 비율인 15%를 적용하면 30조원 시장이 새로 열린 만큼 이를 적극 공략해 내년도 매출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