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카페24 스토어 내 인기 앱과 개발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기능 개발을 독려하고 성장 비전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스라엘 유수의 IT스타트업을 연계하는 `마인드애드`와 이스라엘 개발사 `다이얼로그`, 페이스북 공식 마케팅 파트너 `유니드컴즈`, AR 기술로 미국 투자 유치에 성공한 `로로젬`,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을 수상한 `오드컨셉` 등이 발표를 진행한다.
카페24는 마인드애드와의 협력으로 이스라엘 개발사 `다이얼로그`가 인공지능(AI) 마케팅 자동화 앱을 카페24 스토어에 론칭할 수 있었다. 길릿 세게브(Gillit Segev) 마인드애드 부사장과 오어 라비(Or Lavee) 다이얼로그 CTO(최고기술책임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한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주목한 이유 및 앱 개발 과정, 비즈니스 운영 전략을 공유한다.
유니드컴즈는 페이스북 글로벌 파트너사로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왜 마케팅 업무 자동화 개발에 뛰어들었는지` 구상 단계부터 솔루션 고도화 과정까지를 상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로로젬은 주얼리, 아이웨어 등의 패션 상품을 직접 착용한 것처럼 가상 이미지를 구현하는 가상 착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온라인 쇼핑 경험을 극대화하는 AR 데이터 시각화 기술 개발 방법을 공개한다.
오드컨셉은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한 후 상품 추천을 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개발에 성공했으며, 800개 쇼핑몰이 도입할 만큼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AI 큐레이션 고도화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노동우 카페24 CTO는 “카페24 스토어는 쇼핑몰 매출 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개발사가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는 순기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자상거래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국내외 개발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