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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자영업자 등 소상공인 유선망 장애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이날 오전부터 1000대의 무선 라우터를 보급하기로 했다.
아울러 KT는 이용약관상의 피해보상과 더불어,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소상공인 등 고객들에 대해 적극적인 보상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25일 오전 9시 과천 과기정통부 청사에서 열린 ‘KT 통신구 화재 관련 관계기관 대책회의’이후 과기정통부는 이같은 회의 결과를 전했다.
이날 회의에는 청와대(국가위기관리센터), 과기정통부, 행안부, 방통위, 금융위, 서울시와 KT와 SK브로드밴드가 참석했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11.25. 금일 중 통신망 복구를 신속히 완료”하여, 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이번 통신장애로 피해를 본 국민들이 실질적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강조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화재가 사회 모든 분야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을 감안해 관련 부처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신속한 복구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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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장관은 “신속히 피해복구를 하되, 특히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화재 재발방지 노력을 강화하되 이와 같은 사고발생에 대비하여 통신 3사 등 관련 사업자간 우회로 등을 사전에 미리 확보하는 등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과기정통부는 관계부처 및 관련 통신사업자와 함께 중요 통신시설 전체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화재방지 시설 확충 등 체계적인 재발 방지 조치를 12월말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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