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디스플레이 기술이 최고..美 사진작가들 인정!

류의성 기자I 2010.08.26 11:02:00

미국 사진작가협회, IPS패널 기술 호평
디지털사진 감상 및 편집에서 우수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의 IPS(광시야각) 패널기술이 미국 사진작가협회로부터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 사진작가협회(ASMP)는 미국 미디어 사진 최고의 권위 단체로 7000여명의 사진 작가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26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미국 사진작가협회는 최근 홈페이지(www.dpbestflow.org)를 통해 IPS 기술을 칭찬했다. IPS 기술이 디지털 사진의 감상, 편집 작업에 있어서 최적의 기술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상 변화가 없고 ▲자연 색상과 가장 가까운 색상을 구현하며 ▲다른 기술과 비교해서 눈의 피로가 가장 적다는 점 ▲터치에도 화면변화 없이 안정적인 영상을 구현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 사진작가협회는 중소형 디지털 기기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AH - IPS 기술을 채용한 제품이 최적의 영상을 구현한다고 평가했다. AH - IPS 기술은 LG디스플레이가 기존의 IPS 기술을 한단계 발전시킨 기술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대부분의 TV용 패널에 IPS패널 기술을 채용했다. 노트북과 모니터 등 IT제품용 패널에도 IPS기술 채용을 늘리고 있다. 내년에는 모니터용 패널의 IPS도입 비중을 20%대로 확대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e페이퍼 시장 폭발적 성장세..`아이패드가 도화선`
☞LGD, 쌓인 재고 언제 다 털어내나..`중립`↓-노무라
☞LGD, 중국, 타이완에 이어 판매법인 설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