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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일 둘째 날에는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해 일반식품 판매 협력사와 당사 MD들을 대상으로 이동하 박사의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 주제는 ‘식품 관련 소비자 민원 및 사회적 분쟁 사례 소개’이며 이를 통해 리스크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홈앤쇼핑은 중소 식품 협력사의 품질 체계 강화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2016년부터 매년 1~2회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 교육을 통해 식품 안전사고 예방과 품질개선, 위생 안전에 대한 협력사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하며, 각 분야 전문가의 상담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이번 교육은 식품 관련 법적 이해도를 높이고 소비자 보호 및 협력사의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 식품업체와 함께 안전하고 신뢰받는 식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