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은 자급제 단말 이용고객 증가 추세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구매가의 최대 50%를 현금으로 보상하는 ‘자급제 보상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자급제 보상서비스’는 ㈜위니아에이드와 제휴를 통해 실시하는 것으로 기존 통신사의 단말 보상 서비스처럼 재약정 조건 없이, 현금으로 보상하는 것이 특징이다.
KT엠모바일은 최근 알뜰폰 가입자의 자급제폰 이용률이 약 90%에 달할 만큼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1300만 알뜰폰 가입자의 자급제폰 활성화를 위해 서비스를 출시했다. MZ세대 중심으로 통신비를 절감하기 위해 최신 자급제폰을 구매해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만큼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자급제족’ 대상으로 단말기 구매가를 보상할 전략이다.
‘자급제 보상서비스’는 자급제 단말 구매 고객의 재구매 패턴을 고려해 해당 부가 서비스를 18개월간 이용 후 보상 신청 후 단말 반납 시 구매가의 최대 50%를 현금으로 지급하는 내용으로 구성한다. 이번 출시한 서비스는 △아이폰형(6600원) △안드로이드형(8800원) △폴더블형(1만2650원) 3종이며 KT엠모바일 신규 가입, 기존 유지 고객이 신규 자급단말 구매 후 90일 이내 가입할 수 있다.
보상 신청 방법도 간단하다. 서비스 가입 18개월 만기 후 3개월 내(19개월~21개월) 신청할 수 있으며 전국 ㈜위니아에이드 센터와 위니아딤채스테이 직영 매장에 방문하면 된다. 보상은 반납 단말기 보상심사를 거쳐 아이폰형은 최대 50%, 안드로이드형 최대 45%, 폴더블형 최대 45%를 현금으로 보상한다.
또한, 고객들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에 대비해 반납한 단말은 글로벌 공인 인증된 데이터 삭제 솔루션을 이용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삭제 처리한다. 삭제 솔루션은 랜덤 값 덮어쓰기, 펌웨어 삭제 명령을 함께 실행한 후 데이터 삭제의 성공 여부를 검증하는 프로세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데이터 삭제 프로세스가 종료된 후에는 삭제 유효성 검증 정보를 포함한 삭제 보고서 발행 등 이력 관리까지 가능하다.
KT엠모바일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30일까지 ‘자급제 보상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대상 ‘N Pay 3만 포인트’를 전원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자급제 현금 보상 서비스로 고객들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구매비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급제와 알뜰폰의 ‘꿀조합’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