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예약 전국 단위 확대

백주아 기자I 2023.01.16 08:55:06

우리동네GS 앱서 예약 구매 후 원하는 매장서 수령
50여 먹거리 일괄 20% 할인 혜택 제공
5만여 아동급식 카드 이용 청소년 권익↑
전국 확대 역량 집중 업계 전반 확산 앞장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전국 단위로 확대 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각 지방자치단체, 신한카드와 손잡고 서울시에 이어 부산, 춘천, 원주 지역으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확대 도입한다.

한 학생이 우리동네GS 앱 내 아동급식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활용해 GS25의 먹거리를 구매하고 있는 모습. (사진=GS리테일)
GS25가 지난 6월 서울시, 신한카드와 손잡고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직후 더욱 많은 청소년들의 권익 증진 등을 위해 전국 지자체들과 빠른 논의를 진행하며 전국 확대를 추진해왔다.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이번 활동으로 해당 지자체 내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는 총 5만여명의 청소년들의 구매 편의성, 가격 할인 혜택 등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은 GS25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앱 내 ‘아동급식 예약주문’ 메뉴를 통해 먹거리를 예약 구매한 후 가까운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식이다. 지속되는 고물가 속 아동들의 가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 내 먹거리를 일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상시 행사도 진행한다.

GS25는 영양은 물론 10대 고객의 입 맛을 고려한 먹거리 개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영양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완성한 ‘풍성한끼 도시락’이 대표적이다. ‘풍성한끼 도시락’은 영양가 있는 풍성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상품 특장점으로 50여종의 먹거리 중 가장 인기가 높다. 떡갈비, 치킨 튀김, 견과 조림, 채소 볶음 등 총 8찬과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과일 맛 음료가 추가로 동봉돼 있다.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으로 주문 시 20% 할인된 5200원에 맛 볼 수 있다.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의 빠른 전국 확대를 올해 최우선 과제로 삼고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성장기 아동에게 좋은 먹거리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아동급식카드를 활용하는 전국 청소년들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유통사, 지자체, 금융사가 힘을 모은 아동급식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이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는 청소년들에게 영양가 높은 먹거리를 알뜰하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주변 시선을 의식하지 않게 하는 착한 효과를 만들고 있다“며 “GS25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사전 예약 시스템을 업계 전반으로 확산시키는데 앞장 서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