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이는 5종은 1989년 영화 `배트맨 리턴즈`에 등장한 대표적인 배트모빌을 포함해 1960년대 배트맨 클래식 TV시리즈와 애니메이션 `배트맨 더 브레이브 앤 더 볼드`, 1992년 `배트맨 디 애니메이티드 시리즈` 등의 배트모빌 디자인을 핫휠카에 고스란히 담았다.
또 손오공은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 테마의 핫휠카도 국내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총 5종으로 다양한 국가를 배경으로 가상의 페스티벌을 개최해 자동차 경주를 펼치는 포르자 호라이즌에 나오는 자동차를 정교하고 디테일하게 재현했다.
미니카 전문 브랜드 핫휠은 지난 1968년 첫 론칭 이후 현재까지 1만1000여 종의 제품을 출시해 40억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승용차, 트럭 등 실제 자동차를 정교하게 구현한 핫휠 다이캐스트 카는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풍성한 라인업, 희소가치 등으로 이미 국내에도 상당수의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손오공 관계자는 “신작 `더 배트맨` 개봉이 확정되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배트모빌 핫휠카를 국내에 새롭게 출시했다”며 “영화와 애니메이션, TV시리즈 등 다양한 시대와 작품을 넘나드는 배트맨 배트모빌 다이캐스트 5종은 컬렉션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