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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메 CEO는 미국에 공장이 없는 또 다른 계열사 포르쉐에 대해서는 “미국 고객들에게 ‘메이드 인 저머니’(독일산)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현지 생산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관세 대응 전략과 관련해 “미국 정부와 건설적인 대화를 하고 있다”며 “미국에서 신뢰받는 투자자이자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독일 매체 슈피겔은 블루메 CEO의 어조가 ‘외교적’이라며 미국 정부와 협상에서 현지 투자를 제안하고 관세 양보를 받아내려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폭스바겐 그룹 브랜드 가운데 폭스바겐은 테네시주 공장에서 미국 판매용 차량의 상당 부분을 생산한다. 지난해부터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전기차 공장을 짓고 있다.
그러나 아우디와 포르쉐는 현지에 생산기지가 없어 미국에서 판매하는 모든 차량이 25%의 자동차 품목 관세 대상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내 수입산 자동차에 25% 관세를 부과하면서 미국 내 자동차가격 인상 우려가 일고 있다. 미국 포드자동차는 트럼프 대통령이 자동차 관세를 인하하지 않을 경우 다음달부터 조립라인에서 나오는 차량 가격을 인상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6월 말부터 소비자 가격에 반영될 전망이다. 포드자동차는 성명을 통해 “관세 상황은 아직 역동적이어서 그 잠재적 영향을 계속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