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영세일은 연간 4번 열리는 정기 할인행사다. 이번 올영세일엔 5000종에 육박하는 색조 화장품을 할인한다. 하이라이터, 파우더 등 베이스부터 립펜슬, 컬러립오일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시즌별 뷰티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과 신규 브랜드를 제안하는 ‘신상 특가’도 확대 운영한다. 이번 신상 특가에는 100개에 육박하는 브랜드가 참여한다.
지난 6월 직원이 직접 녹음해 선보였던 ‘올영세일송’도 판소리와 남성 버전을 추가 제작해 운영한다. 판소리 버전은 외국인 방문객이 많은 서울 명동, 홍대, 제주 등을 비롯해 경북 경주, 전북 전주, 남원 등에 위치한 지역 특화 매장에 적용한다.
매장 방문이 어렵거나 온라인 쇼핑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선 ‘오늘드림 픽업’ 서비스도 운영한다. 고객이 온라인몰에서 쇼핑 후 원하는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올영세일은 전체 참여 브랜드 중 80% 이상이 중소기업 K뷰티 브랜드다. 올영세일을 통해 성장하는 기업들도 계속해 생겨나고 있다. 실제 지난 6월 진행한 올영세일에서 매출액 기준 상위 10위 안에 든 모든 상품이 중소 브랜드였다.
더불어 전세계 150여개국에 K뷰티 상품을 수출하는 올리브영 역직구몰 ‘글로벌몰’도 같은 기간 ‘빅뱅세일’을 진행한다.
빅뱅세일에선 △SKIN1004 △토리든 △클리오 △라운드랩 △조선미녀 △VT 등 대표적인 K뷰티 브랜드 상품 1만100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가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커진 규모의 올영세일을 마련했다”며 “할인뿐 아니라 K뷰티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국내 인디 브랜드들의 가능성을 볼 수 있는 행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