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영림원소프트랩, 쿠콘과 ‘데이터 활용 및 AI 대응체계 강화’ MOU

김응태 기자I 2024.08.22 08:59:0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294570)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오른쪽)와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왼쪽)이 제휴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데이터 활용과 인공지능(AI)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국내외 ERP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쿠콘은 데이터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연계 활용이 용이하도록 영림원소프트랩 ERP 전용 ‘쿠콘박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콘박스 솔루션으로 △펌뱅킹 가상계좌 △법인계좌 정보 △법인카드 정보 등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데이터를 간편하게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업무관리 효율성 제고를 지원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도입 고객에게 맞춤형 쿠콘박스 솔루션을 추가로 제공해 고객의 데이터 활용도를 극대화함은 물론, 올해부터 2026년까지 3개년 과제로 수행 중인 AI ERP 기능 고도화에도 적극 반영해 솔루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양사는 데이터 결합을 기반으로 한 협력 사업에도 나선다. 두 회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결합 및 분석해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추진한다. 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영림원소프트랩과의 협력으로 기업 고객에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단순한 데이터 연계에 그치지 않고 AI 기술을 활용한 미래지향적 대응체계를 구축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차세대 ERP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쿠콘박스 솔루션을 통해 고객 기업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해 양사의 사업 확장에도 톡톡히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