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석 결과, 미래에셋생명은 올 상반기 어르신 키워드 포스팅 수가 452건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지난 6월 모네타에는 미래에셋생명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자문단 오프라인 간담회를 열었다는 기사가 공유됐다. 간담회 1부는 디지털 채널 사이버창구에 대해, 2부는 고령층 고객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개선점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 5월 미래에셋생명이 후원하는 산청한일노인통합지원센터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주관 ‘행복울타리’ 공모사업에 선정됐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이에 산청한일노인통합지원센터는 ‘나도 청춘 요리사’ 프로그램을 산청군 가족센터와 연계해 오는 11월까지 운영, 독거어르신들에게 동남아 음식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게 됐다.
지난 4월 네이버카페엔 미래에셋생명 신입사원들이 어르신과 함께 2인 1조로 과일청과 텀블러를 만드는 ‘마음나눔 행복드림’ 봉사를 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삼성생명이 어르신에 대한 포스팅 수 389건으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 6월 네이버블로그에는 삼성생명 임직원들이 핸즈온캠페인 봉사키트인 체인지뽀송을 노원구 상계동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지난 4월 뽐뿌의 한 유저는 삼성생명이 유병자 등 보험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를 위해 ‘가상 언더라이팅’을 도입했다는 글을 올렸다. 삼성생명은 SCOR사와 6개월간 공동 프로젝트를 실시했으며, 간편보험 심사에 적용해 고령자와 유병자 고객의 가입문턱을 낮췄다.
KB라이프생명이 367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KB라이프생명은 2일 노후 연금 확보, 재해 보장, 비과세 혜택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온라인 전용 ‘KB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 출시했다는 기사도 여럿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동양생명이 347건으로 4위를, 교보생명이 276건으로 5위, 신한라이프가 164건으로 6위, 한화생명이 103건으로 뒤를 이었다. 이밖에 DB생명 61건, 흥국생명 42건, AIA생명 28건, 푸본현대생명 4건 순이었다.
한편 이번 조사의 키워드는 ‘은행 이름’과 ‘어르신’ 혹은 ‘노인’ 혹은 ‘고령’ 혹은 ‘시니어’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