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마켓인]뉴패러다임인베, 에듀테크 '에듀템'에 프리A 투자

김연지 기자I 2022.07.19 09:55:56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템’에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집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투자액은 비공개다.

에듀템은 에듀테크 분야를 연구·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발음 평가 솔루션’과 ‘라이팅첨삭 솔루션’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영어, 중국어 학습 등에 필요한 다양한 수행평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상승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와 김진숙 에듀템 공동대표, 신정훈 공동대표,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 사진=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에튜템이 자체 운영 중인 최첨단 기술 기반의 ‘보라구(BORAGU) 중국어·영어’는 뉴스와 드라마, 예능, 애니메이션 등 TV영상을 통해 현지 문화와 외국어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학습 서비스다. 모바일뿐 아니라 PC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외국어 학습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AI 음성인식 발음평가, 통문장 읽기 훈련, 원어민 1:1 원격 수업, 동영상 해설강의 등 학습의 지속성과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한 게 핵심이다.

에듀템은 ‘보라구’(BORAGU) 외에도 AI 기술 기반의 비대면 영어교육솔루션 서비스 ‘스피킹탑’을 통해 국내 어학원 등에 과제수행평가·LMS(관리자시스템) 통합 패키지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에듀템이 자체개발한 AI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높이 평가했다. 기존의 발음평가 방법으로 사용되는 음성인식(STT)기술만이 아닌 발성의 유창성까지 정교하게 분석하고 측정한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에듀템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사용자 맞춤 환경 및 경험(UX·UI) 전반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