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한지윤(여·28세)씨는 다가오는 31일 핼러윈데이를 맞아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 대학교 동기 4명과 함께 소소하게 핼러윈 분위기를 내며 파자마 파티를 할 예정이다.
핼러윈데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매년 10월 31일에 유령이나 해골 등 기괴한 복장을 하고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으러 다니는 날이다. 국내에서도 2000년 이후 유치원,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유행하다 최근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10월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에 유통가는 홈파티 용품 등 핼러윈 한정 특가 상품, 호텔 객실 패키지 등을 속속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내달 위드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올해 핼러윈까지는 클럽과 같은 많은 사람이 모인 장소보다 개인적인 공간에서 핼러윈을 즐기는 인원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는 핼러윈을 맞아 파티용품을 한곳에 모은 ‘해피 핼러윈 홈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다양한 코스튬 복장과 파티용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을 한 데 모았다. 에어슈트부터 애니메이션·영화 속 캐릭터 의상, 마녀 망토 등 아동 코스튬과 성인용 뱀파이어 망토, 해골 슈트, 좀비 코스프레 의상 등이 구비됐다.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은박 풍선 장식, 가랜드, 호박 바구니 등 인테리어 소품과 해골 모양 컵, 파티 접시 등 테이블웨어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참가자 전원은 언더아머 공식티셔츠, 핼러윈 마스크, 야광팔찌, 핼러윈 타투스티커, 기념메달 등이 포함된 ‘레이스킷’을 제공해 달리면서 핼러윈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기간 내에 거리측정이 가능한 GPS 러닝앱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5km를 달린 후에 SNS에 인증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특히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에 설치될 ‘피니시라인’에 방문해 인증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순금 12.3돈의 롯데월드타워 모형과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응모권을 제공한다.
스타필드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펫 핼러윈 페스티벌’을 오는 31일까지 전국 스타필드와 스타필드 시티에서 진행한다. 스타필드는 고객이 반려동물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 이벤트, 반려 가족을 위한 특별전시, 펫 페어 등을 준비했다.
|
식품·외식업계 역시 핼러윈을 맞아 다양한 식음료를 출시했다. 오리온은 핼러윈 초코파이를 한정 출시했다. 단호박을 넣어 만든 비스킷을 단호박 초콜릿으로 커버링하고 마시멜로 속을 옥수수크림으로 채웠다. 파리바게뜨는 핼러윈 꼬마유령과 고스트 초코퍼지 등 핼러윈 캐릭터를 담은 케이크를 선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