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여름 이벤트 실시

강경록 기자I 2016.07.25 08:48:52
경기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산책길(사진=아침고요수목원)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경기도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원장 이영자)은 여름을 맞아 ‘여름아 놀자, 여름 休(휴)’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여름 이벤트는 ▲체험프로그램 ‘여름 숲 休’ ▲한 여름의 선율 ▲자연 네일아트 ‘봉숭아 물들이기’ 등이다. ‘여름 숲 休’는 오감을 사용해 숲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25일부터 8월 말까지 진행한다.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으로’라는 주제다. 침엽수정원·자작나무숲길·숲길 ·만들기 체험·물놀이 동선이다.

‘한 여름의 선율’은 음악과 함께 정원 감상을 돕는 행사다. 여름 내내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 수목원의 이미지에 맞게 배경음악을 구성해 방문객의 정원관람을 돕고, 안내멘트를 추가하여 여름정원 감상 포인트를 알려줄 예정이다.

자연 네일아트 ‘봉숭아물 들이기’는 이번 달 20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봉숭아 소진 시까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봉숭아 물들이기에는 봉숭아 꽃물의 붉은색이 귀신을 물리친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옛날 아낙네들이 서로의 손톱에 꽃물을 들여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원내 개인체험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손톱 2개 꽃물 비용이 1000원으로 방문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봉숭아꽃과 잎사귀, 괭이밥과 소금을 넣어 막자로 여러 번 찧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무궁화 전시회가 이번 달 16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무궁화 전시회 기간 동안 모자 나눠주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아침고요수목원을 방문한 선착순 100명에 한해 모자를 나눠주고 있다. 모자는 수목원 입구 검표소에서 받을 수 있다.

▶ 관련기사 ◀
☞ [여행] 석탄 나르던 그길 '하늘길' 되다…강원 정선
☞ [여행+] 원조수족관 '한화 아쿠아플라넷 63' 31년만 재개장
☞ [여행] 일탈! '삼복' 뚫고 달린다…한강변 국도드라이브
☞ [기자수첩] 해외여행 안가면 정말 내수가 사나
☞ [여행] 절경에 둘러싸여 청정 바닷속 감상하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