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OS(운영체제)다. 삼성전자는 현재 바다를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를 출시했다.
웨이브 외에도 웨이브 2와 웨이브 525, 웨이브 533, 웨이브 575 등도 국내외에서 출시했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에선 웨이브 2 출시가 예정돼 있다.
삼성전자는 바다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올해 500만대, 내년 상반기까지 누적 1000만대 이상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삼성 앱스는 이 달에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5000만 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 세계 118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지역 및 사업자별 선호도에 맞춘 바다 탑재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폰빌링이나 선불카드, 사이버 캐시 등 다양한 결재방식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 바다에 기반을 둔 각종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해 개발자 데이와 교육 지원, 온라인 Q&A, 바다 개발 관련 도서 출간 등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국내 개발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다 개발자 데이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작년 12월 바다 발표한 이후 지난 1년간의 성과와 바다 플랫폼 추진 현황과 전망 등이 소개됐다. 또 바다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인 바다 개발자 챌린지 데이 시상식도 열렸다.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체험기..`HTC 디자이어 HD는 어떤 폰일까`
☞ "스마트폰 같긴한데..누구냐 넌?"
☞ `아웃도어형 스마트폰`…모토로라 모험을 걸다
☞ `이런 직업도!`..앱 코디네이터를 아십니까
☞ 내게 어울리는 아이폰 케이스는?`
▶ 관련기사 ◀
☞[마켓in][굿모닝! 환율]평균 1133~1142원..반등 시도
☞[마켓in][굿모닝! 환율]평균 1133~1142원..반등 시도
☞유동성 장세? 다우 720일선 돌파..이것이 "골드크로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