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 대상의 광고 비즈니스를 영위하던 기업에서 부동산 데이터 및 이를 활용한 솔루션을 판매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으로 확장해 왔다. 2006년 데이터 부분 매출 2000만원에서 2022년 기준 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최근 5년간 매년 연평균 13%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회사 전체 매출액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부동산R114의 데이터 솔루션은 주거, 상업용 구독형을 바탕으로 고객의 데이터 드리븐 경영을 지원하는 건설사 대상의 구축형으로 확장 중이다.
맘스터치는 독보적인 제품력과 가성비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다. 특히 맘스터치 가맹점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손쉬운 창업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에 맘스터치는 최근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 역사상 최초 1400호 매장을 오픈,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가진 브랜드가 됐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이번 맘스터치앤컴퍼니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업종별 프랜차이즈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특화된 솔루션을 구축해 프랜차이즈 기업 역시 데이터 드리븐하게 경영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