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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과 강북삼성병원이 진행하는 비대면 의료서비스는 해외 현장 직원이 의뢰서와 동의서를 제출하고, 기본 건강정보 및 증상에 대한 사전 문진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이뤄진다. 해당 진료과목 의료진과 대상자가 일정을 조율해 화상을 통해 상담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해외 현지 의료기관의 혈액검사, 엑스레이(X-Ray), CT, MRI 등의 기록에 대해 한국 의료진의 정밀 2차 소견을 받을 수 있으며,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약품의 성분명 처방을 포함한 영문진단서 및 처방전 발급도 가능하다.
또한 대우건설은 지난 2015년부터 임직원의 스트레스 관리 및 마음건강 상담을 위한 센터(心-Care)를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해외 현장에 이 서비스를 비대면 형식으로 확대해 코로나19 등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를 돕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비대면 의료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강북삼성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임직원 중 만성질환자 및 건강 상담이 필요한 직원들의 의료 불안을 해소하고 보다 나은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임직원들의 건강을 세심히 살펴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된 해외 현장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