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몸매관리 약초 `빼빼장구`

온라인총괄부 기자I 2012.12.10 10:00:00
[온라인편집부] 예년보다 훨씬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몸매 관리를 잘 해오던 사람들도 움츠러들기 쉬워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인의 이슈는 몸매관리를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나 금식 등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해치기보다는 건강한 인체를 유지하면서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가꾸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필요한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신체 면역체계를 무너뜨리는 것은 물론, 칼슘이 부족한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골다공증 등, 위험한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건강을 유지하면서 몸매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인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건강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꾸준한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다.

최근 이를 위한 방안으로 빼빼장구 질경이를 이용한 체중감량 약초식품이 희소식이 되고 있다.

얼마 전 말채나무, 신선목, 모래지엽, 홀쭉이 나무 등으로 불리며 아침 방송에서 이슈를 탔던 빼빼목 약초 다이어트에 대해 안정성의 논란이 일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빼빼장구로 몰리고 있는 것.

빼빼장구(질경이)는 매우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 여러해살이 풀이다.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와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질경이에 들어 있는 특정 성분은 위암 예방 및 치료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초업계 관계자는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에 대한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 후 몸매 유지가 더 중요하다.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요요현상 방지에 주력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빼빼장구 약초는 건강한 다이어트는 물론이고 인체 영양소 제공으로 여성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건강 지킴이로 유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