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코웨이는 종합 브랜드 순위가 전년 대비 3계단 상승한 24위를 차지했다. 특히 코웨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1조 1896억원을 기록,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웨이는 소비자들의 높은 인테리어 관심도와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아이콘 정수기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18cm 크기에 7가지 색상 구성, 첨단 기능 등 고객 니즈를 모두 갖추며 지속적인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 기술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브랜드 ‘노블’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를 필두로 정수기, 인덕션, 제습기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확대해나갔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조형적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공기 방향을 원하는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 모션 기능을 장착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빌트인 △가로 △세로 △RO 등 폼팩터와 필터, 컬러 구성 차별화를 이뤘다. 노블 인덕션은 화구간 경계를 완전히 없애 상판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한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제품 개발 시 고객이 중요시하는 디자인, 위생성, 혁신 기능 등 사용 경험 전반을 신경 쓴 점이 높은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환경가전 대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