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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QI는 54개 산업, 329개 기업 콜센터에 대한 전문가 조사를 실시해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가전서비스 부문 평가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특히 상담사 연결 신속성, 전문적인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최근 고객 상담 트렌드를 보면 단순 문의나 정보검색은 홈페이지, 챗봇 등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콜센터는 전문 기술 상담과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추세”라며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지속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특화서비스를 도입해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