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주광덕 남양주시장 예비후보 "김은혜 도지사 예비후보와 공약 협력 추진"

정재훈 기자I 2022.05.07 20:30:20

장현5일장에서 원탁회의 갖고 7대분야 연계협력 공약 마련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주광덕 국민의힘 남양주시장 예비후보가 같은 당의 김은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공약을 마련했다.

주광덕 예비후보는 7일 낮 장현5일장에서 김은혜 예비후보와 원탁회의를 열고 남양주의 교통 및 스마트성장 등 7대 분야 연계협력 공약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광덕 예비후보(오른쪽)가 김은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공동공약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선거사무소 제공)
주 예비후보의 핵심 공약은 경기도를 비롯한 정부와도 연계·협력이 필요한 부분이 많은 만큼 김은혜 예비후보와 연계를 추진했다.

7대 분야 연계·협력 공약은 △기존 GTX 조기개통 추진 및 신규 GTX 노선 확정 전 지역별(남양주) 의견 수렴 등 교통분야 △남양주 데이터 센터 건립 및 클라우드벨리 조성에 필요한 인프라 및 재정적 지원을 포함한 경제분야 △남양주 시민 모두의 평생교육 컨트롤타워, 정약용 아카데미센터 설립 등 교육분야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경기도 보건·안전 분야 조직체계 확립 등 복지분야 △남양주 자연친화도시를 고려한 머물거리 제공을 포함한 문화·관광·예술분야 △다핵도시 남양주를 잇는 중심도시 건설의 도시분야 △디지털 플랫폼 공유를 통한 행정서비스 발전의 행정분야로 구성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