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 기준 하이즈왕은 중국 내에서 400개 이상의 매장과 약 4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액 약 1조5000억원, 순이익 약 73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10월 중국 심천 증권시장에 상장돼 지난 26일 기준 시가총액 약 4조원을 기록해 향후 성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에 하이즈왕에서 판매되는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는 덴마크 유기농 재료에 에이치피오의 기능성 원료를 투입한 제품으로, 성장기 아동들이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19년 출시 이후 지난해 말 중국 1위 회원제 할인점인 샘즈클럽(미국 월마트 운영) 전체 매장에 입점하는 등 중국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빠르게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서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제품은 올해 상반기 판매액이 지난해 전체 판매액에 근접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확보하고 있어 단계적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이즈왕은 플랫폼 기능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어 회사의 브랜드 전략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될 것”이라며 “연회비를 납부하는 구매력 있는 충성고객을 300만명 이상 보유하고 있어 중국 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은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제품의 판매 채널로서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