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박람회서 항공업 체험 기회 제공

성문재 기자I 2014.09.18 08:55:23

교육부 주관 박람회서 항공 체험교실 마련
금호아시아나그룹, 기업 최대 규모로 참가

18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들로부터 구명복 및 산소마스크 사용 등과 관련된 안전 체험교육을 받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교육부 주관으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캐빈승무원 등 항공관련업 종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020560)은 18~21일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내 ‘금호아시아나와 꿈꾸는 아름다운 교실’ 부스에서 승무원 안전교실 및 체험교실, 공항 두드림스쿨, 직업 특강 등 다양한 항공관련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승무원 안전교실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캐빈서비스훈련팀 안전교관들이 강사로 나서 구명복 및 산소마스크 사용, 응급처치 등 기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상황의 대처방법을 안내하며 승무원 체험교실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승무원과 함께 이미지메이킹과 워킹 등을 실습할 수 있다. 공항 두드림스쿨에서는 탑승수속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항공업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기업 최대 규모로 참여한 금호아시아나그룹 부스에는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금호타이어,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아시아나IDT가 자리해 각 계열사 특성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금호타이어(073240)는 실제 레이싱 자동차를 체험하고 모형자동차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준비했고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악기 전문가와 함께 클래식 악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시아나 IDT는 크로마키 벽면 앞 사진촬영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 관련기사 ◀
☞ 금호아시아나, 전국 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 아시아나항공, 9월 한달간 항공권 특가 판매
☞ 대한항공, 아시아나 '부채비율 700%'..항공사는 다 그럴까?
☞ 아시아나, 에바항공과 코드쉐어 확대..인천~가오슝 매일 운항
☞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비즈니스석 구매고객에 경품 행사
☞ 금호아시아나, 연세대에 금호아트홀 짓는다
☞ 금호아시아나 후원 '음악영재 캠프 & 콩쿠르' 6일 결선
☞ 아시아나항공, 계열사에 634억 규모 담보제공 결정
☞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형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회장 고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