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미국 시카고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전시회인 ‘시카고 레스토랑 박람회(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서 진행된다.
NRA Show는 2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로,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와 첨단 주방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평가받는다. 전시회에는 100여 개국에서 6만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
‘서울푸드 시카고’에서는 전통식품, 과자, 음료 등 다양한 한국 식품을 세계인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해 태그에 핸드폰을 접촉시 기업별 상세 정보를 관람객의 핸드폰으로 전송하도록 설계해 현지 바이어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시카고 한식협의체와 협력해 다채로운 시식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한식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내 높은 인건비와 인력난으로 인해 AI 및 자동화 기술 도입이 활발해지는 추세에 발맞춰 협동로봇, POS 시스템, 테이블 오더 시스템 등 외식산업용 자동화 장비와 솔루션도 함께 소개된다.
행사 종료 후에는 관심을 보인 바이어와 참가 기업 간의 1:1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해 실질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 유통망 입점지원을 병행해 15개사의 제품을 미국 중부지역 대표 아시아마트에 입점 시킬 계획이다.
김락곤 KOTRA 시카고무역관장은 “미국 내에서 트렌디한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K-푸드를 미국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에 소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의 수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고맙다"...'제자와 부적절 관계' 들통난 교사가 남편에 한 말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5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