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P 코리아 롱숏 목표전환형 증권자투자신탁 제1호 [주식]’ 펀드는 롱숏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하는중위험·중수익이다.
코리아 롱숏 모펀드에 투자해 주가 상승 시 이익을 추구하는 주식매수 전략과 주가 하락 시 이익을 추구하는 주식공매도 전략을 병행한다. 또 시장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투자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으로 투자위험을 관리한다.
이를 통해 목표 전환 수익률인 6%을 달성하면 채권 모펀드로 교체 운영하여 주식 모펀드로부터 발생한 수익을 안정적으로 관리한다. 만일 주가가 하락해 누적 손실 한도인 -5%에 도달하더라도 주식 모펀드를 전량 매도하고 채권 모펀드로 교체 운용하여 주식시장 변동에 따른 추가 손실 위험을 제한해 안정적인 투자 수익 확보를 추구한다.
목표 수익률 달성 전이라도 설정일로부터 90일 이후에는 환매 수수료 없이 언제든 환매가 가능하다. 또 상장 주식 자본 차익은 비과세 대상으로, 예금이나 여타 주가연계증권(ELS)에 비해 세금 부담이 축소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상방의 목표수익률만을 설정하여 목표수익달성에 주력하는 일반적인 목표전환형 펀드와 달리, 하방 리스크 관리를 위한 스톱로스(Stop Loss) 기능을 탑재하여 전환수익률을 상방, 하방으로 관리하는 펀드”라며 “안정적 성향의 투자자, 중위험·중수익 투자와 함께 세제 혜택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동양증권, 대구은행, 대우증권 등의 전국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