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에스원, 강세..건물관리사업 양수

경계영 기자I 2014.01.13 09:18:54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에스원(012750)이 삼성에버랜드로부터 건물관리 사업을 넘겨받아 빌딩솔루션사업부를 새로 출범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3일 오전 9시18분 현재 에스원은 전거래일 대비 3.58% 오른 7만5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0일 에스원은 삼성에버랜드로부터 건물관리사업을 양수받아 빌딩솔루션사업부를 새로 출범했다고 밝혔다. 건물관리사업은 크게 시설관리·청소 등 시설관리와 부동산의 예산수립·관리·임대 등을 통한 운영수익을 창출하는 부동산 관리 서비스로 나뉜다.

에스원은 기존 주력사업인 경비시스템 보안서비스와 보안솔루션 사업, 에너지 원격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건물관리사업을 접목시켜 건물통합관리 솔루션 제공업체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에 홍종길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물관리사업 양수와 시스템경비 가입자 수 증가, 보안상품 판매 성장으로 에스원의 2016년까지 매출액과 순이익 연평균 증가율은 각각 14.2%, 27.9%에 달할 것”이라며 “에버랜드로부터 양수한 건물관리사업은 그 자체로도 높은 수익성과 양호한 성장성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시스템경비 및 에너지 효율화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저수익 자산이었던 현금성 자산을 건물관리사업 양수에 투자해 자산운용의 효율성이 제고됐다”며 “자기자본이익률(ROE)이 지난해 9.9%에서 올해 14.2%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관련기사 ◀
☞에스원, 에버랜드 건물관리사업 잘 받았다..목표가↑-한국
☞에스원, 에버랜드 건물관리사업 양수 완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