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 한화로보틱스와 MOU 체결

김정유 기자I 2023.10.16 08:44:11
한화로보틱스 김동선 전략 담당 임원(좌)과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 김범진 대표(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로봇키친 스타트업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이하 웨이브)는 주방 자동화 로봇 개발·상용화를 위해 한화로보틱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웨이브는 주방 자동화 시스템 구현을 위한 로봇 설계 및 소프트웨어 기술 적용을 담당하며, 한화로보틱스는 협동로봇 상세 설계와 제작, 제어 및 안전 기능 등의 기술을 지원한다.

웨이브는 한화로보틱스의 로봇 기술력과 자사 보유한 식음료(F&B) 로봇 기술 노하우의 시너지를 통해 주방 자동화 로봇 보급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웨이브는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을 활용하여 조리 자동화 시스템을 상세 설계 중에 있다.

웨이브는 로봇 전용 자체 반도체, 제어 소프트웨어 등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화로보틱스와 다양한 공동 사업 모델을 협의 중이다.

한화로보틱스는 협동로봇과 모빌리티 기술 및 제품을 기반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보틱스 기업이다. 웨이브는 주방 자동화 로봇 기술을 통해 주방 운영 대행 서비스와 주방 자동화 로봇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진행한다.

김범진 웨이브 대표는 “협동로봇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보유한 한화로보틱스와 협력해 외식 산업을 더 빠른 속도로 혁신할 것”이라며 “웨이브는 푸드테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로봇을 서비스화해 인류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지난 3월 40억원 규모의 시리즈 A1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