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 성과공유회' 진행

이윤정 기자I 2021.12.16 09:10:24

해커톤 경영대회 시상식도 함께 진행 예정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20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 성과공유회’가 오는 12월 16일 오후 2시에 코엑스 401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다.

‘20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은 행정안전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하는 사업으로, 공공영역 데이터 생태계를 강화하고 청년들의 데이터 역량 강화를 통하여 취업과 일자리 창출의 동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다.

본 사업에 참여한 청년인턴들은 일경험 수련생 신분으로 모집되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고 공공데이터 수집과 가공, 품질 진단·개선 등 실전 업무에도 투입되는 등 알찬 수련과정을 거쳐 12월 17일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이번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 성과공유회는 박덕수 행정안전부 공공서비스정책관, 박원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부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청년인턴들을 격려하는 시간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전국 각지에 배치된 6000여 명의 인턴들은 줌과 유튜브 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더불어 해커톤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팀들의 발표 및 시상도 진행된다. 이번 해커톤 경연대회는 프로그램 기획과 서비스 개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268개 팀이 예선을 참여한 가운데 심사를 거쳐 각 부문당 1개 팀이 대상을 받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