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설자재 전문기업 윈하이텍(192390)이 건설 현장 근로자·관리 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안전 활동의 일환으로 ‘안전사고 ZERO!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건설 현장 내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Safety Leader’로서 현장을 책임지는 안전 주체 의식을 높여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자 진행됐다. 또 더욱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안전관리를 위해 안전보건관리팀을 안전보건관리실로 승격하고, 전문가를 영입해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으로 의미 있는 안전 문화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윈하이텍은 그동안 고도화된 안전보건경영체제 구축과 안전보건 분야의 역량 강화에 주력해왔다. 그 결과, 데크플레이트 업계 최초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 분야 최고 수준의 인증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해 유지하고 있다.
윈하이텍 안전 총괄인 박성태 각자 대표이사는 “‘안전사고 ZERO!’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자율 안전 점검을 통한 안전보건체계구축 및 유해·위험요인 제거에 힘쓰고 있다”며 “임직원과 근로자 모두가 안전 점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윈하이텍은 제3공장 신축과 설비시설 투자를 결정해 생산능력 확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