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대표 프로듀서 총출동"..세종문화회관, '뮤지컬 CEO' 과정 개설

윤종성 기자I 2021.03.31 08:33:23

박명성·신춘수·엄홍현 등 강사로
4월13일~6월 15일까지 총 10회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세종문화회관은 내달 13일부터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과정인 ‘세종ACE-뮤지컬CEO’를 시작한다.

‘세종ACE 과정’은 리더에게 필요한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과 사회를 이끄는 지혜와 영감을 얻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의 대표, 전문직 종사자, 예술가 등이 알아두면 좋을 예술 장르를 선정해 전문가 특강을 진행한다.

2021년 봄학기는 ‘뮤지컬CEO’ 과정으로 포문을 연다.

뮤지컬 분야의 대표 프로듀서들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뮤지컬 장르 예술 리더쉽 프로그램이다.

뮤지컬 대표 프로듀서들이 강사로 총동출해 ‘오페라의 유령’, ‘캣츠’, ‘맘마미아’, ‘아이다’, ‘지킬앤하이드’, ‘명성황후’, ‘영웅’, ‘엑스칼리버’ 등 인기 뮤지컬 작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어놓는다.

첫 강의는 국내 1세대 프로듀서 박명성 신시컴퍼니 대표의 ‘국내 뮤지컬 프로듀서 1세대에게 듣는 성공의 비밀’이다.

이날 강의에는 박 대표가 직접 발굴한 뮤지컬배우 아이비, 김호영의 오프닝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이밖에 신춘수 오디컴퍼니 대표, 신동원 에스앤코 프로듀서, 윤홍선 에이콤 대표, 엄홍현 EMK뮤지컬컴퍼니 대표, ‘스타 연출가’ 고선웅, 예주열 CJ ENM 공연사업부장,박병성 더뮤지컬 국장, 원종원 순천향대 교수(뮤지컬 평론가), 한진섭 서울시뮤지컬단장 등이 차례로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는 오는 6월 15일까지 총 10차례 걸쳐 진행된다.

‘뮤지컬CEO’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예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