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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대우전자가 대유위니아와 함께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대우전자는 8~11일 중국 최대 가전전시회 ‘2018 상하이가전박람회(AWE)’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대유그룹에 인수된 이후 첫 해외 전시회 참가다. 이번 박람회는 업체 600여곳이 참가했으며 18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대우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대형 3도어 냉장고와 18㎏ 대용량 공기방울 세탁기, 클래식 냉장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등 프리미엄 가전 60여종을 선보였다.
대유그룹 계열사인 대유위니아(071460)도 대형 냉장고 프라우드를 포함해 딤채 김치냉장고, 딤채쿡 밥솥, 위니아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신제품을 전시했다.
다섯 번째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대우전자는 올해 단순히 제품을 전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바이어와 1대1 대응·상담, 주요 거래선 100여명과의 비즈니스 쇼케이스 등을 진행했다. 그 결과, 중국 샘스클럽(Sam`s Club)과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1만5000대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대우전자 전시관은 중국가전협회가 미니의 혁신성을 인정하며 ‘주목 받는 전시관’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아울러 대우전자는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계기로 중국 내 매장도 확대할 예정이다. 각 성의 성도와 상업 중심지 등 1~3급 도시를 중심으로 단독 매장을 운영했지만 사천성, 호남성, 호북성 등 중서부 지역의 대형 양판점에도 신규 진출키로 했다.
대우전자는 대유위니아가 보유한 중국의 유통망을 활용해 전체 판매 매장을 전년 대비 20% 이상 확대하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종훈 대우전자 중국영업담당은 “이번 상해가전박람회 참가와 비즈니스 쇼케이스를 통해 중국 시장 내 프리미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며 “그룹 계열사인 대유위니아와 협업해 중국 내 유통망 확대에서도 시너지를 거둘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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