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에 의한 명품 보복소비의 영향으로 북미, 유럽, 중국 등 백신보급율이 높은 선진시장의 명품소비 회복세가 가파른 추세다. 실제로 북미 시장점유율이 높은 시몬느는 2분기 매출 1793억원, 영업이익 258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4분기부터 올 2분기까지 3분기 연속 증가 추세를 기록한 바 있다. 상반기 누적 또한 매출액 3335억원, 영업이익 4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 거뒀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의 핵심 경쟁력은 △디자인, 생산, 품질보증을 아우르는 ‘풀 서비스’ 플랫폼 △업계 최대 생산능력(CAPA) △20년 이상 장기 고객사 다수 확보 등이다. 이를 통해 회사는 경쟁사와 뚜렷하게 차별화된 높은 진입 장벽과 확고한 구조적 경쟁 우위를 보유했다.
회사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풀서비스 플랫폼으로 동종업계 대비 고수익을 창출한다. 풀서비스 플랫폼이란 제조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각종 장인들의 역량과 4억 개의 핸드백 생산 노하우에서 축적됐다. 이러한 경쟁력으로 고객사의 제품군 중에서 ‘탑라인’ 위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량 생산임에도 낮은 불량률 유지, 업계 최고 생산성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시몬느의 총 공모주식수는 837만주로,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3만9200~4만7900원이다. 오는 9월 24일과 2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9월 말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 시장에 상장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016360), 미래에셋증권(006800), 한국투자증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