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야놀자 "숙박업주 만족도 1위"

김유성 기자I 2016.03.07 09:02:55

숙박업소 매출, 홍보, 인식개선 등에 가장 도움 줬다는 평가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국내 1위 숙박 O2O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 www.yanolja.com)가 숙박 애플리케이션(앱)의 제휴점 만족도조사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시장조사 전문 리서치기업 오픈서베이와 함께 지난 3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전국의 숙박업주 150명을 대상으로 ‘숙박앱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숙박업소의 숙박앱 사용 실태와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여, 제휴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숙박앱과 제휴 후 직접적인 매출이 증가했냐’는 질문에서 제휴중인 숙박업소의 68%가 ‘그렇다’와 ‘매우 그렇다’라고 응답했다. 또한 ‘숙박앱이 영업, 고객혜택, 홍보 등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부정적인 응답이 1% 미만에 그쳐, 숙박앱이 전반적인 제휴점 홍보와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가장 도움이 되는 앱으로는 야놀자(45.6%)가 1위로 꼽혔다. 또한, 숙박업소를 홍보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숙박앱 부문에서도 야놀자(48.4%)가 숙박업주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특히,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숙박앱’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약 60%가 야놀자를 선택했으며, ‘숙박업주가 사용하기 가장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앱’ 부문에서도 57%가 야놀자를 선택해 후발 서비스와 확연한 차이가 드러났다. 이는 야놀자의 몰카캠페인 등의 좋은숙박 캠페인과 객실등록 및 가격책정이 편리한 제휴점 객실관리시스템에 만족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