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포스트그레SQL 통합 기술지원 서비스 론칭

김응태 기자I 2024.04.29 08:48:57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357880)은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통합 기술지원 서비스 ‘PGTS’를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비트나인
PGTS는 모든 포스트그레SQL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오픈소스 커뮤니티 버전은 물론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한 다른 상용 DB 제품까지도 기술지원 서비스를 선사한다.

PGTS는 최근 포스트그레SQL에 대한 수요와 니즈를 직접적으로 반영했다. 고가의 외산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탈피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대형 고객사는 물론 자체 DBMS 유지 관리가 힘든 중소형 고객사까지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 포스트그레SQL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오라클 호환이 가능한 포스트그레SQL 상용 제품인 ‘아젠스SQL’, 멀티 모델 그래프DB 상용 제품인 ‘아젠스 그래프’ 등을 통해 엔터프라이즈급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PGTS 서비스는 비트나인이 자체 구성한 장애 지원 서비스 시스템인 ‘테크 포탈’(Tech Portal)을 통해 10분 이내 응답, 2시간 내 현장 도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전 세계 24시간 365일 연중 무휴로 상시 지원 접수 및 장애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국내 기업 중 체계적인 테크 포탈 시스템 기반으로 포스트그레SQL 글로벌 통합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비트나인이 유일하다”며 “ PGTS 서비스를 통해 경쟁사 대비 안정적 및 고품질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겟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