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164억원, 영업이익 13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2%, 영업이익은 367% 증가한 수준이다. 영업이익(104억원) 컨센서스를 32% 상회하는 호실적이다.
한국 법인 매출액 664억원(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 영업이익 47억원(158%)를 기록했다.
그는 “고객사와 제품 믹스 개선 효과 정착으로 영업이익률 7.1%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제품 유형별 매출 비중은 기초 : 색조 : 선제품이 63% : 28% : 9%로 나타났다.
미국 법인(잉글우드랩) 매출액은 544억원으로 27% 늘었다. 영업이익은 92억원으로 150% 급증했다.
그는 “별도는 미국 프레스티지 기업의 고가 스킨케어 매출이 감소했으나 코리아는 미국 로컬 인디 브랜드의 저가 스킨케어 대량 주문으로 가동률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중국 법인 매출액은 125억원으로 14% 늘었고, 영업이익은 5억원을 기록해 흑자로 전환했다.
그는 “기존 고객사의 클레이팩 대량 수주 덕에 손익 개선 효과 두드러졌다”고 짚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글로벌 화장품 패러다임 전환으로 소비 행태가 변하고 있다”며 “코스메카코리아는 2019년 대규모 생산능력 증설을 통해 인디 활황기 양질의 오더를 지속적으로 흡수할 전망”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