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아이 주식회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 식물교육행사 진행

이윤정 기자I 2023.06.14 08:58:0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씨엠아이 주식회사는 지난 8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의 실내벽면녹화사업에 식물교육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전 중리종합사회복지관의 슈퍼그린 수직정원 설치 현장 (사진=씨엠아이 주식회사㈜)
본 행사는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에서 후원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씨엠아이 주식회사와 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 그리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가 협업했다.

이번 씨엠아이 주식회사에서 진행한 식물교육행사는 대전 중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육 이벤트로 △씨앗 찾기 △씨앗 심기 등 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활동을 통하여 한화솔루션 임직원과 아이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수직정원 식물 디자인 △식물 식재 등에 직접 참여하여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수직정원의 공기정화 기능으로 복지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설치된 슈퍼그린 수직정원은 △실내 공기정화 △미세먼지 저감 △도시열섬 방지 등의 검증된 효과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친환경 사회공헌사업 및 식물교육행사에 다양하게 참여하여 활용될 것이다.

또한 슈퍼그린 수직정원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KCL에서 미세먼지제거, 탄소흡수, 습도유지 등 환경 성능을 확인받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운영하는 환경교육센터인 송산글로벌교육센터에도 적용되어 수직정원의 안정된 생육까지 검증받은 바 있다.

정종문 슈퍼그린 수직정원 씨엠아이 주식회사 실장은 “이런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며, 아이들이 식물을 통해 행복한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슈퍼그린 수직정원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