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코리아는 실물 경제 기여형 현실 공간 메타버스로 ‘셀’이라고 부르는 한국의 지도 기반 일정 공간 위에 현실의 식당과 상점 정보를 담는 서비스다. 식신의 75만 개 맛집 정보를 기반으로 메타 버스 플랫폼 서비스 내에서 유저 참여 중심으로 한 입체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 오픈 전 열렸던 셀 분양에서 서울 지역 주요 상권(신사, 강남, 압구정, 홍대 등) 중 약 40곳의 사용권이 완판될 정도로 주목받고 있다.
|
이번 협력을 통해 트윈코리아(Twin Korea)와 타운버스(townverse)간 서비스 제휴를 통한 마케팅, 홍보, 기술 지원 및 플랫폼 운영에 대한 포괄적인 협력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상호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신규 사업 발굴과 시장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트윈코리아는 이번 인포인과의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어벤져스 군단’을 구축하고 양사의 뛰어난 기술과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포부다. 또 서울시, 경기도, 포항시 등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함께 구축 제공한다.
허은솔 트윈코리아 대표는 “회사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해 공감해 주시고 함께해 주셔서 깊은 감사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트윈코리아 셀오너, 유저, 상점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자 분들의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생태계 확장에 보다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윈코리아 초기 서비스(ver. 1)는 셀 오너의 셀 이용 권한과 기능 확대, 관리 수익 강화를 보강해 이달 중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