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은 LG전자가 지난해 7월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를 위해 내놓은 제품으로 기존 퓨리케어 360도에서 탈취 성능과 털·먼지 제거 성능을 강화했다.
펫 모델은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의 판매량 가운데 판매 비중이 40%에 이를 만큼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다. 이에 LG전자는 20~30대가 선호하는 색상인 로즈골드를 추가한다.
신제품은 광촉매필터를 탑재해 탈취성능을 강화했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는 이 필터가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 유해가스를 기존 퓨리케어 360도 대비 약 55% 더 제거한다고 인증했다. 또 이 필터는 형광등이나 햇빛에 일정 시간 동안 노출시키면 탈취 성능이 재생된다.
LG전자 자체 시험 결과에서는 신제품의 털·먼지 제거 성능을 인증했다. 펫 모드에서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등을 기존 퓨리케어 360도 대비 약 35% 더 제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이 국내에서 판매되는 반려동물용 공기청정기 가운데 유일하게 0.01μm(마이크로미터·1백만분의 1m)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한다는 설명이다. 또 부착형 극세필터로 필터에 달라붙은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게 했다.
360도 디자인은 여러 방향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할 수 있게 한다. 클린부스터는 강한 바람을 만들어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는 방식으로 실내의 공기 순환을 돕는다.
신제품은 청정면적이 30형 모델(모델명: AS300DGPA)과 19형 모델(모델명: AS190DGPA)이다. 출하가는 119만 9000원부터 156만 9000원까지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고객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펫을 앞세워 반려동물을 위한 공기청정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