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용산 아이파크몰서 '지구식단 캠퍼스' 선봬

남궁민관 기자I 2023.04.16 11:23:14

오는 22일 '지구의 날' 맞아 27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
풀무원 지속가능경영 소개…지구식단 제품 시식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용산점 6층 더센터 더코너 대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 ‘지구식단 캠퍼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이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용산점 6층에 마련한 ‘지구식단 캠퍼스’ 팝업스토어 전경.(사진=풀무원식품)


지난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먹어서 지구를 지킨다’는 콘셉트로 풀무원이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풀무원 지구식단의 핵심 제품들을 시식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름에 걸맞게 전체적으로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와 지구식단 오렌지 옐로 컬러를 활용해 활기찬 캠퍼스 느낌을 연출했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풀무원역사학과 △식물성스포츠학과 △지구식단모델학과 △단백질디자인과 등 학과 별로 공간을 구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먼저 풀무원역사학과는 풀무원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공간이다. 풀무원 브랜드의 출발점인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이자 풀무원농장의 설립자인 고(故) 원경선 원장의 스토리부터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까지 풀무원의 발자취가 담겨있다. 식물성스포츠학과는 밸런스게임, 자전거 타기 체험 등 간단한 게임을 통해 식물성 식단의 장점 및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 지구식단모델학과는 방문객들이 직접 학보 표지모델이 돼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잡지그래픽과 함께 출력할 수 있는 공간이다. 포토존 참여자들에게는 팝업 운영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단백질디자인과는 커스텀 라벨링 기계로 본인만의 LIKE런천미트 커스텀 라벨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학과 별 체험을 마치면 지구마켓 및 지구스낵바에서 풀무원 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을 시식해 볼 수 있으며 지구굿즈샵에서 지구식단 캠퍼스 대표 캐릭터 ‘두식이’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및 여러 브랜드와 협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지난 2021년 3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하고 지난해 8월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정식 론칭 후 지구식단을 중심으로 나와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며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식물성 식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유명 맛집부터 공항 라운지까지 여러 장소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