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25 연도별 판매 수량은 2016년 2300만 잔으로 1분에 44잔이 팔렸고, 2017년에는 6400만 잔으로 1분에 122잔이 판매됐다. 올해 1~2월에는 하루 평균 23만잔, 1분에 160잔, 1초에 2.7잔이 판매됐다.
상품별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아메리카노(HOT) 51%, 아이스 아메리카노 17%, 아메리카노 큰컵 15%, 아이스 아메리카노 큰컵 7% 순으로 아메리카노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카페라떼, 아이스 카페라떼, 카페모카, 아이스 코코넛라떼, 아포카토 순으로 조사됐다.
카페25 구매 고객은 30대(남성 24%, 여성 23%)가 가장 많았으며, 40대와 20대가 그 뒤를 이었다.
카페25는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1000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해 현재는 취급 점포가 8500개까지 늘어났다. GS25는 올해 카페25 판매점을 1만300개까지 늘려 보다 많은 고객이 카페25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25는 대학생들에게 카페25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새학기 개강철을 맞아 다음 달 30일까지 ‘카페25 대학 대항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25를 구매한 후 GS25 포인트(GS&POINT)를 적립한 고객은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대학교에 투표할 수 있다. GS25는 행사 종료 후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대학교에서 멜로망스&헤이즈 공연과 카페25 무료 시음(1000잔) 행사를 진행한다.
2등 학교에는 카페25(1000잔)와 샌드위치(600개)를, 3등 학교에는 카페25 시음(1000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행사기간 카페25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카페25 구매 후 포인트 적립기준)에게는 1등 맥북에어(3명), 2등 아이패드프로(10명), 3등 GS25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100명)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