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004370)은 최근 스위스 딜러와 융프라우 정상 매장에 신라면블랙컵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6월부터 현장 판매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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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블랙컵의 융프라우 진출은 지난해 여수엑스포와 싸이 광고 등으로 세계인들에게 입소문이 난 결과로 풀이된다.
전망대 상점을 운영하는 스위스인 소케(Soche) 씨는 “세계 각처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최근 들어 신라면컵과 함께 싸이가 광고했던 신라면블랙컵을 찾는 사례가 늘어 제품을 입점했다”고 말했다.
참고로 융프라우 최고 별미인 신라면컵은 성수기 하루 판매량이 약 1,000개에 이르는 인기 상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융프라우 판매는 지구촌 명소에 또 하나의 농심의 맛을 심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신라면블랙과 신라면이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외교관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발 4000m가 넘는 융프라우는 스위스와 유럽의 최대 관광 명소로, 신라면블랙을 알리는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한편, 신라면블랙컵은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 동일한 맛으로 생산·판매되고 있으며, 일본,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전 세계 20여 개국으로 인기리에 수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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