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한국어 가능 인력 채용이 원활해 중국 컨택센터에서 한국어 서비스를 수행할 경우 약 40%의 비용은 절감시키면서도 한국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조희제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대표는 “요즘 경기 둔화로 인해 콜센터 운영비용에 대한 기업들의 부담감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자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콘센트릭스는 중국에서 글로벌 IT 기업, 글로벌 여행사 및 호텔 예약 사이트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게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Fortune Global 500의 주요 기업들을 포함한 2000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다양한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전략 및 운영 서비스 제공, 그리고 디지털 E2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