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 오는 7일 전경련에서 기업설명회 개최

김진호 기자I 2023.09.05 09:09:13

강스템, 7일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설명회 진행
주력 후보물질 임상 개발 현황 및 글로벌 진출 상황 공유

[이데일리 김진호 기자]강스템바이오텍(217730)은 오는 7일 16시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컨퍼런스센터 2층 루비홀에서 개인 및 기관투자자, 금융투자 업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제공=강스템바이오텍)


강스템바이오텍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는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후보물질 ‘퓨어스템-에이디주’의 임상 3상 및 골관절염치료제 후보물질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임상 1상 등의 경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회사 측은 1회 주사 투여로 아토피 피부염의 중장기적 치료 효과를 노릴 수 있는 퓨어스템-에이디주의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지난달 23일 퓨어스템-에이디주의 임상 3상이 총 315명의 환자에게 투약을 완료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회사 측은 해당 약물의 유효성을 분석해 내년 2분기경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최근 임상 1상의 저용량 투약을 완료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 역시 연내 기타 용량군의 투약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시술이나 수술 없이 단회 주사로 연골조직 재생 등 구조적 개선을 목표로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이다.

강스템바이오텍 측은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중장기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기술수출 문의와 미팅이 지속되고 있다”며 “설명회에서 자사 후보물질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진행사항 등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