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옥수수, 프로야구 일반중계·5GX 와이드뷰 동시 시청가능

한광범 기자I 2019.05.17 08:30:03

일반중계영상 보며 원하는 줌화면 함께 볼수 있게 돼

(SK브로드밴드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프로야구 일반중계와 ‘5GX 와이드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도록 5G 생중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옥수수 프로야구 일반중계 시청 시 5G중계를 선택하면 세로모드에서 일반중계 및 경기현황, 투수/타자 기록 정보와 함께 5GX 와이드뷰 중계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5GX 와이드뷰로 홈 카메라/1루 카메라/3루 카메라 별 선택 시청도 가능하다.

5GX 와이드뷰는 경기장 전체를 초고화질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다. 4K 카메라 3대를 합해 촬영한 6K급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내야와 외야를 아우르는 필드 영역뿐 아니라 파울라인 밖 1루와 3 루, 응원석까지 180도 시야에 들어오는 파노라마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부분을 고화질 그대로 확대하는 ‘핀치 줌’ 기능이 특징이다. 경기장 어디든 원하는 대로 줌을 당겨 호수비와 같은 명장면을 비롯해 마운드 위 투구 동작, 좌우 타석 타격 영상 등을 놓치지 않고 자세히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아프리카TV와 제휴해 5GX 와이드뷰를 활용한 프로야구 중계 제휴도 진행한다. SK와이번스 편파방송 인기 BJ ‘철이형’을 비롯해 각 구단 별 대표 편파방송 BJ들이 대거 합류해 5GX 와이드뷰를 접목한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탄탄한 팬 층의 시청자들과 소통, 구단 및 야구에 대한 해박한 전문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팬들에게 한층 실감 나고 재미있는 중계방송을 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프리카TV 5GX 와이드뷰 중계방송은 오는 8월까지 SK 홈경기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트라이브장은 “5GX와이드뷰는 실감 미디어의 새장을 열 것”이라며 “옥수수는 5G 기반의 스포츠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