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피아제 등으로 유명한 △리슈몽(CIE FINANCIERE RICHEMONT), 루이비통·디올 등을 보유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MOET HENNESSY), 구찌·보테가베네타 등을 보유한 △케어링(KERING) △에르메스(HERMES INTERNATIONAL) △페라리 (FERRARI) △몽클레어(MONCLER) 등 유럽 정통 최상위 명품 기업 10개 종목을 담고 있다. 총 보수는 연 0.45%다
명품 산업은 1996년 이후 연평균 6% 성장률을 꾸준히 기록하는 등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2020년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도 강력한 회복 탄력성을 보여줬다. 특히, 정통 명품 산업은 희소성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명품의 가치가 오를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가격이 상승해도 견조한 수요를 바탕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게다가 최근 세계 최대 명품 소비국인 중국이 전면적인 리오프닝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정통 명품 시장의 폭발적 성장이 다시금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첫 명품 구매 시기가 점점 낮아지는 트렌드로 인해 최근 MZ세대로 명품 소비층이 확대되면서 명품 산업을 투자 대상으로 인식하는 스마트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KODEX 유럽명품TOP10 STOXX ETF는 명품 애호가들에게 매우 익숙한 전세계 최상위 명품 브랜드가 집중된 유럽 대표 명품 기업만을 엄선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세계 최초의 ETF”라며 “명품 산업은 강력한 회복탄력성과 가격 결정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ETF를 활용한 장기 투자에 적합한 산업이다”라고 전했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유럽명품 TOP10 STOXX ETF’의 상장을 기념해 5월 15일까지 약 3주 동안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유럽명품 ETF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 참여 및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이 ETF가 투자하는 유럽 명품 브랜드 경품(11명) 및 커피 기프티콘(10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