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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는 오는 2일 개막하는 2022 프로야구 정규시즌부터 100% 관중입장과 함께 경기장 내 취식이 가능한 만큼 코로나19로 억눌렸던 프로야구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이해 펼쳐질 다양한 행사와 추신수, 김광현 등 빅리그 출신 선수들의 활약으로 프로야구 흥행 발판이 마련된 가운데 야구 요소를 활용해 맛과 재미를 주는 먹거리를 선보여 야구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다는 목표다.
대왕오징어방망이는 대왕오징어의 몸통살을 야구 배트처럼 20cm 길이로 길게 썰어낸 뒤 기름에 튀겨 오징어와 튀김옷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플레이콘도그볼’은 후리컨들 소시지에 반죽을 입혀 한 입 크기로 튀겨낸 간식이다. 야구 경기의 시작을 알리는 ‘플레이볼’ 구호에 맞춰 먹는 간식이라는 콘셉트로 재미를 더했다. 야구공을 떠오르게 하는 ‘플레이어묵볼’은 어묵 속에 특제양념으로 재운 소불고기와 대파, 당근, 양파 등 채소를 더해 튀겨낸 간식이다.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서 12~13분간 조리하면 된다.
‘대왕오징어방망이’, ‘플레이콘도그볼’, ‘플레이어묵볼’ 등 랜더스 스낵 3종은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오는 2일부터 신세계푸드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카카오 쇼핑하기,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온라인몰을 비롯해 이마트에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는 랜더스 스낵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8일까지 신세계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SSG랜더스를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40여명에게 추첨을 통해 랜더스 스낵 3종을 증정한다. 또 시즌 중 인천 SSG랜더스필드를 찾아 응원하는 관중들을 대상으로 랜더스 스낵 증정행사도 펼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직접 관람을 하지 못해 위축됐던 프로 스포츠가 흥행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랜더스 스낵 출시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준비 중”이라며 “올해 야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행사가 열리는 만큼 스포츠의 요소를 활용한 제품 및 메뉴 개발, 프로모션, 이벤트를 펼쳐 팬들의 입맛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