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트` 아이폰용 카톡 버전 나온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승진 기자I 2012.11.27 09:25:37

애플 앱스토어 심의 중
이르면 30일 전 공개 전망

[이데일리 최승진 기자] 인기 스마트폰게임 ‘드래곤플라이트’의 아이폰용 카카오톡(카톡) 버전이 등장한다.

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드래곤플라이트’가 애플 앱스토어 심의를 대기 중에 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애플 앱스토어 심의는 8~10일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점을 감안할 때 아이폰용 카톡 버전은 이르면 오는 30일 전에 공개될 전망이다. 드래곤플라이트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되지 않고 있다. 이는 카톡 버전이 심사 중인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용 드래곤플라이트(오리지널 버전)는 이후에 나온 안드로이드용과 달리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아이폰용은 게임 실행 도구인 날개로 카톡 친구들을 초대해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없었다.

하지만 아이폰용 카톡 버전이 새롭게 공개되면 아이폰 이용자들도 카톡 친구들을 초대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다만 아이폰용 카톡 버전은 기존의 오리지널 버전과 데이터 호환이 되지 않을 전망이어서 기존의 게임 속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다시 도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두 개 게임 간 (게임머니) 시세 차이와 해킹 문제로 데이터 호환을 하지 않는 쪽이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드래곤플라이트는 고객들로부터 하루 평균 1만여 개의 이메일 문의가 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폰용 카톡 버전에 대한 문의도 많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인 모바일게임 기준으로 볼 때 약 10배 이상 많은 수치”라며 “하루에 1만 건 이상 메일을 받는 자체가 상상이 되질 않는다”고 말했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주인공이 용을 타고 날아다니는 비행게임이다. 이 게임은 총알을 쏴서 적을 격추해 얻은 점수만으로 우열을 가리는 기존의 비행게임과 달리 많은 점수를 내면서 얼마나 더 멀리 날아가는지가 중요하다.

홈페이지에 올라온 아이폰 카카오톡 버전 공지 내용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