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인 넥스트플로어는 최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드래곤플라이트’가 애플 앱스토어 심의를 대기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아이폰용 드래곤플라이트(오리지널 버전)는 이후에 나온 안드로이드용과 달리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아이폰용은 게임 실행 도구인 날개로 카톡 친구들을 초대해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없었다.
하지만 아이폰용 카톡 버전이 새롭게 공개되면 아이폰 이용자들도 카톡 친구들을 초대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다만 아이폰용 카톡 버전은 기존의 오리지널 버전과 데이터 호환이 되지 않을 전망이어서 기존의 게임 속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다시 도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는 이에 대해 “두 개 게임 간 (게임머니) 시세 차이와 해킹 문제로 데이터 호환을 하지 않는 쪽이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드래곤플라이트는 고객들로부터 하루 평균 1만여 개의 이메일 문의가 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폰용 카톡 버전에 대한 문의도 많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인 모바일게임 기준으로 볼 때 약 10배 이상 많은 수치”라며 “하루에 1만 건 이상 메일을 받는 자체가 상상이 되질 않는다”고 말했다.
드래곤플라이트는 주인공이 용을 타고 날아다니는 비행게임이다. 이 게임은 총알을 쏴서 적을 격추해 얻은 점수만으로 우열을 가리는 기존의 비행게임과 달리 많은 점수를 내면서 얼마나 더 멀리 날아가는지가 중요하다.
|



![“군인 밥값 내고 사라진 부부를 찾습니다” [따전소]](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084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