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95억불…세계 19위

조태현 기자I 2010.09.16 08:59:34

세계 100대 브랜드 순위서 19위 차지…2년 연속 톱20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삼성이 세계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19위를 차지해 2년 연속 톱20에 올랐다.

16일 브랜드가치 조사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은 전년에 비해 11.3% 증가한 195억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19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글로벌 100대 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대부분 상승해 평균 8.1%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그러나 IT·CE(소비자가전) 분야 기업의 평균 증가율은 4.3%에 그쳤다.

삼성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IT·CE 업체들이 부진한 가운데 높은 브랜드 가치 증가율을 기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반도체 메모리 가격 회복에 따른 이익 증가, TV와 휴대전화 등 주력 제품의 시장 지배력 강화 등이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과 현대(65위) 등 2개 기업만이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 관련기사 ◀
☞`급성장하는 스마트폰, 낸드플래시 덩달아 뜬다`
☞삼성硏 "한국, 내년 경제성장률 3.8%로 둔화"
☞(특징주)삼성전자 외국인 매도에 `하락반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